언젠가 눈썹을 다듬어보겠다며 거울 앞에서 쪽가위를 들고 조금씩 조금씩 자르기 시작했다가 뎅강 잘려나가 화들짝 놀란 적 있다. 내 눈썹... ㅠㅠ 눈썹칼로 눈썹을 밀다가 반쪽이 날아가버린 적도 있다. 상처가 나기도 했고, 눈썹 굵기가 가늘었다가 굵어지는 등 손매가 야무지지 못해서 우스꽝스러운 결과를 낸 적이 더러 있었다. 하지만 눈썹은 자랐다. 실수는 추억이 됐고 말이다.
눈썹은 얼굴의 인상을 좌우하는 요소 중 하나다. 눈썹은 굵기나 색, 모의 길이나 모양에 이르기까지 사람마다 제각각이어서 다양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관찰하는 재미도 쏠쏠하다. 꿈속에서 눈썹은 어떤 의미로 풀이되는지 들여다보자.
■ 눈썹이나 수염 등 몸에 난 털을 깎는 꿈
가족이나 가까운 이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다. 구설이나 분쟁이 생기거나, 가까운 급작스러운 죽음으로 인해 슬퍼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.
■ 눈썹이 빠지는 꿈
사소한 말실수나 부주의로 인해 명예가 실추될 수 있고, 진행하던 일이 차질이 생겨 좌절될 수 있다. 실패를 슬퍼할 새도 없이 남에게 원망이나 비난을 들을 수 있다.
■ 속눈썹이 길어진 꿈
어려움이 늘어 스트레스를 받거나 슬픈 일이 생겨 마음이 심란할 수 있다.
■ 인조 속눈썹을 한 사람을 본 꿈
우연한 기회로 알게 된 누군가의 비밀 때문에 고민할 수 있다.
■ 눈썹을 다듬다 실수로 밀거나 자른 꿈
평소보다 어려움이 늘어 곤혹스러울 수 있고, 일의 진행이 여의치 않아서 주위의 평판이 깎이고 손실이 발생할 만한 일을 감수할 수 있다.
■ 눈썹이 머리카락처럼 길게 난 꿈
누군가와 도모하거나 또는 혼자 감내하려던 일이 마치 신비한 마법처럼 갑자기 잘 풀려서 물질적 보상이 따르고, 노력한 이상의 보상을 얻어 기쁨이 넘친다.